본문 바로가기
이슈 issue

광고도 이제 인공지능(AI)가 만든다, 아이작 서비스

by MAKOTOE 2022. 3. 28.

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 아이작 서비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인공지능이 광고 제작을 돕는 시대가 찾아왔다.

한국 방송 광고 진흥공사는 지난 7일 국내 최초로 AI기반의 광고 창작 지원 시스템인 '아이작'을 선보였다. 아이작은 영문으로 AiSAC, AI analysis System for Ad Creation을 줄인 약자이다.

광고 콘텐츠 데이터와 함께 AI영상 인식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이다. 데이터가 50만건이 넘는 서비스로 스토리라인을 입력하게 되면 AI가 아래의 이미지처럼 새로운 이미지와 함께 스토리라인을 제공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이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행해오던 영상 자료 수집등의 단순 반복작업을 AI 기술로 대체한다.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이제는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면서 풀어낼 수 있다. 코바코 관계자는 '해외에서 AI기반의 광고 카피 제작등의 기술등을 개발한 적이 있으나, 이미지를 포함한 스토리보드를 AI로 만드는 것은 세계 최초'라고 밝혔다.

광고계와 디자인계 그리고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있어 많은 힘이 될 것으로 보이며 다양한 활로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아직까지 구체적이고 다양한 결과물이 나오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데이터를 바탕으로하는 AI기술로 시각화를 이루어내는 것 자체가 굉장한 발전이라고 생각된다.

 

https://newsis.com/view/?id=NISX20220307_0001783923 

 

코바코, 국내 첫 AI 광고 지원 '아이작' 서비스

[서울=뉴시스]이수지 기자 = 인공지능(AI)이 광고 제작을 돕는 서비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www.newsi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