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site

취향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보자, 남의 집

by MAKOTOE 2021. 9. 24.

1 남의 집 / NAAMEZIP

 

https://naamezip.com/

 

남의집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의 초대. 가정집, 작업실, 동네가게 등 개인 공간에 초대받아 낯선 이들과 대화하며 취향을 나눠요.

naamezip.com

 

취향이 담긴 개인 공간에 모여 대화를 나누는 커뮤니티, 남의 집

남의집은 자신의 공간에서 모임을 주최하고 이끌어갈 호스트를 중심으로취향이 맞는 사람들을 연결해요. 연결된 사람들은 가정집, 작업실, 동네가게 등모임이 진행되는 공간에 모여 공통된 관심사로 대화하며 취향을 나눠요.

좋아하는 주제로 모임을 만들어 자신의 공간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는 호스트와 마음에 드는 주제로 모임이 열린 공간에 놀러가는 게스트들이 모여 시간을 보낸다. 취향이 맞는 사람들과 함께 동네에서 또는 가정집에서 아니면, 작업실에서 대화할 수 있는 오프라인 커뮤니티가 구성된다. 이는 트렌드 중심에 있는 당근마켓과 같은 하이퍼로컬 트렌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진행일자와 시간 그리고 초대 인원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으며, 진행을 위한 입장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사람들이 모여 이야기를 하더라도, 결국 돈이 나가는 경우가 많아서 일까 기본적인 금액들이 깔려있는 경우가 많으며, 만나게 되면, 많은 음식들 또는 기획 행사들을 호스트가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측면에서는 아깝지 않다는 후기가 대부분이다.

모임은 한강뷰를 체험해보자라는 내용의 모임부터, 꽃꽂이, 서예가 작업실 체험해보기 등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소통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코로나 19상황과 더불어, 개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며 실제 지인과도 잘 만날 수 없기도 않기도 하는 지금 현실에 있어 사람들과 함께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사막의 오아시스같은 기획이 아닌가 싶다. 물론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 3인정도로 이루어지는 모임은 소박하면서도 서로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인원으로 느껴진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