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issue

관심사 기반의 모임 커뮤니티, '남의 집'에 투자한 당근마켓

by MAKOTOE 2021. 9. 24.

지역생활 커뮤니티이자 중고거래의 새로운 기준, 당근마켓이 '남의 집'에 투자를 진행했다.

관심사 기반의 모임 커뮤니티, '남의집'

https://naamezip.com/

 

남의집

취향이 담긴 공간으로의 초대. 가정집, 작업실, 동네가게 등 개인 공간에 초대받아 낯선 이들과 대화하며 취향을 나눠요.

naamezip.com

당근마켓은 이전에 유명한 중고거래 사이트이자 어플인 중고거래, 중고나라와 달리 아주 범위가 좁은 특정 지역에 대한 콘텐츠를 들고 나왔다. 

당근마켓의 방향성과 비슷한 성향을 띄고 있는 하이퍼로컬 생태계 구축 커뮤니티 '남의 집'에 투자를 진행했다. 남의 집은 지역 주민들간의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소규모 모임 또는 작업실, 공방 등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다. 2030층을 주 소비자층으로 마니아층을 설립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소유보다 경험과 구독형태로 소비의 형태가 바뀌어가는 트렌드에 있어, 취향중심으로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것이 계속될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취향을 서로 공유하는 가까운 커뮤니티 그리고 작은 소소한 커뮤니티가 동네동네마다 이루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전망에 따라 남의 집은 당근마케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큰 시너지 효과를 뿜어낼 것으로 보인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POD&mid=sec&oid=009&aid=0004855432 

 

당근마켓, 모임 플랫폼 '남의집' 투자

지역기반 사업 시너지 기대 당근마켓이 신생 스타트업 투자를 통해서 하이퍼로컬(아주 범위가 좁은 특정 지역에 맞춘 서비스)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관심사 기

news.naver.com

 

 

 

반응형

댓글